본문 바로가기

[타이클럽 라이프 ]

태국의 명절 송크란축제-카오산로드에서

4월에 담았던 송크란 축제에요~

너무나 재미있게 놀았었는데 ㅎㅎ

4개월 후 다가올 송크란을 계획해 보면서....^^;;

 

 

카오산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첫째,national stadium에서 택시를 탄다

둘째, 싸판탁신 역앞에 있는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간다!

 

저는 두번째 방법인 배를 타고 가려고 했지만..ㅠㅠ

 

 

MRT를 타고 실롬역에서 내렸는데

이미 도로는 차단되고 온통 밀가루와 물범벅~

 

BTS로 환승하려고 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 입구로 들어가지 못했어요

 

다시 택시를 타고 가야겠따고 생각되서 차 다니는 곳까지 걸어가기로 했어요

카메라 젖지 않게 미리 랩으로 칭칭 싸간게 너무너무 다행이었어요 ㅋㅋㅋ

BTS를 못타도~~~배를 못타게 됐어도~~~

즐겁게

^______^

 

 

 

길거리에는 생수와 밀가루등을 파는 노점상이 많아요!

저분들은 특히나 얼음물을 뿌리시니까 조심해야해요 ㅋㅋㅋ

도로는 온통 물천지~~

 

 

 

 

 

어른아이 할거없이 너무 재미있게 놀고있어요~

보는거 자체로도 즐겁네요

 

 

스카이웨이 지상도로에서도 신나게 물을 쏘던 아이들~

 

 

건물 위에서도 호스로 막 뿌려요 ㅋ

 

송크란의 의미를 잠깐 알고 갈께요^^

아열대 기후에서는 계절이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11월~04월까지가 건기에요~

건기에서 우기로 바뀌는 시점이 태국,라오스,캄보디아에서는

새해라고 해요~ 물을 뿌리는 이유는 건기동안 행한

악행과 먼지들을 씻어내기 위함이래요

모르는 사람이 물을 뿌려도

감사한 마음으로 맞아주세요~

 

 

카오산로드 도착!!

노점상들이 많이 나와있네요~

 

 

사람들이 엄청나죠??ㅎ

방수팩은 필수에요~

이 많은 사람들 속에서

물에 빠진 생쥐되는건 잠깐이랍니다.

 

 

모르는 사람 엉덩이에 집중공격하던 아저씨;;ㅋ

 

이미 다 젖은 몸!!

-.-;

 이젠 포기하고 배를 채우기로 했어요~

◐.◑ㅋ

 

 

태국에와서 제 간식메뉴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나나구이에요

과일을 불에 구워먹다니!!

 

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집에서 구워드실지도 몰라요 ㅎㅎ

 

 

태국은 돼지고기 꼬치를 참 잘만드는거 같아요

냄세도 안나거든요~

 

그리고

간이 적당해서 자꾸 땡기는 맛이에요!!

쪄낸 찰밥과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이건 미니팬케잌 같이 생긴 ....

느끼하지만 이 자극적인 맛도 배고플땐

그냥 지나가기 힘들답니다 ㅎ

 

 

다꼬야끼같이 생겼지만.....

계란빵이에요 ㅋ

 

 

바가지로 열심히 물을 퍼부어 주시던 아저씨~

그래도 먹고 있을땐 안뿌리시더라구요 ㅎ

 

다 먹을때까지 기다려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카오산 오던 길인데....

사실 길을 몰라서 그냥 무작정 사람들 따라왔답니다 ㅋ

 

 

세워둔 차도 밀가루 범벅~

 

 

흠뻑 젖은 서양인 한쌍~

사진 찍어도 그냥 웃어줍니다^^

 

 

이 아저씨는 아주 자리잡고 서서

툭툭이 뒷좌석 사람들을

집중공격하더라구요~

 

 

바가지로 물뿌리는 사람도 많구요~

 

 

드럼통에 물을 담아 차에 싣고

달리는 차에서 뿌려줍니다.

아...시원해;;

 

 

다른 어떤 물총보다 더 강력해보이던 저 하늘색 통!!

물을 뿜어내는 파워가 대단했어요~

 

 

거리엔 신나는 노래소리가 울려 퍼졌어요.

 

 

물총의 물은 10바트에 장전해 줍니다 ㅎ

 

 

밀가루 묻었다고 신경쓰면

제대로 못놀아요~

누가 오른뺨에 밀가루를 묻히거든

왼쪽 뺨도 내밀어 주세요 ㅎ

 

 

장사보단 물뿌리는데 정신없던 아저씨~

공짜로 물채워 주셨어요 ㅋ

 

 

 

열심히 사진 찍고 있는데

왼쪽 연두색 총에 공격 받았어요~

 

 

매너남 아저씨 한컷~

(잘생겼죠?ㅋㅋ)

 

 

정말 물놀이에 정신이 없네요~

 

 

아까 장사보다 물 뿌리는데 신났던 친구들이에요

사진찍어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저렇게 김치를 ㅋㅋㅋ

사진찍고 얼음물 뿌렸지만 좋은 친구들이에요..

 

 

맥주장사도 아주 잘되더라구요 ㅎ

 

 

경찰도 예외는 없는가 봅니다~

 

 

 

정말 완벽한 축제였어요!!

이름도 국적도 모르는 사람들과도 팀만들어 돌아다니고

여러분도 기회되시면 꼭한번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