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최신정보 ]

태국에서 신권 화폐가 발행되었어요!

최저가보장!태국자유여행은 타이클럽!

이전의 푸미콘 왕께서 돌아가신 후에 왕자였던 와치랄롱꼰이 왕위에 올랐다.

더불어 태국의 화폐에도 변화가 생겼으니~

새로운 왕인 와치랄롱꼰 국왕의 얼굴이 그려진 화폐로 신권이 발행 되었다.

함께 살펴 보도록하자.

기존 이전의 화폐들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태국은행 신권(시리즈17) 발행 

 

태국 은행 (BOT)의 총재 '위라타이싼띠프라팝' 씨는 와치라롱껀 폐하로부터 태국은행이 새로운 태국 지폐(시리즈 17)를 유통지폐로 발행하도록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 20, 50, 100밧 권은  2018 년 4 월 6 일 짜끄리의 날에 발행됩니다. 

- 500, 1000밧 권은 2018년 7월 28일 와치라롱껀 폐하의 탄신일에 발행됩니다.

 

모든 지폐에서 지폐의 앞면은 왕립 태국 공군제복 복장의 국왕폐하 초상화가 들어있습니다.

뒷면은 현 왕조의 역대 왕 두분의 초상화와 기념할만한 왕실 활동 장면을 넣었습니다. 

 

구-신권간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신권인 '시리즈17'의 크기와 색상은 구권 '시리즈 16'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대부분의 보안장치는 유지되나 다음과 같은 고급 위조방지 기능이 채택 되었습니다.

- 위조방지띠 : 지폐의 앞면에 있습니다. 추가된 움직임효과는 100밧권의 위조방지띠로 통합됩니다.

- 세로 일련번호 : 로마자 알파벳을 포함하는 일련번호가 세로로 배치됩니다. 

신권은 모든 시중은행과 정부저축은행, 농업협동 조합 은행, 정부 주택 은행, 그리고 태국 이슬람 은행에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구권 화폐들은 법정통화로 유지됩니다.



일단 앞면에는 현국왕인 와치랄롱꼰 국왕의 얼굴이 공통적으로 그려져 있다.

그리고 뒷면에는 라마1세~10세까지의 옛 국왕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라마1세, 라마2세 국왕의 모습



라마 3세, 라마 4세 국왕의 모습



라마 5세, 라마 6세의 모습


현재 500바트와 1000바트의 신권은 올 7월에 발행된다고 한다.



라마 7세, 라마 8세의 모습


라마 9세, 라마 10세의 모습

(돌아가신 푸미폰 국왕과 현재 국왕인 마하 와치랄롱꼰 국왕의 모습)